1)
2) 그리기 순서
타일맵 - Order in Layer(타일들이 항상 다른 오브젝트보다 앞에 있다)
게임 오브젝트 - 게임 오브젝트의 y좌표에 따라 그리도록 지시한다
3) 그래픽스 설정 변경하기(게임 오브젝트의 y좌표에 따라 그리도록 지시)
edit> project settings> graphics 기본값에서 Transparency Sort Mode(스프라이트가 그려지는 순서가 결정됨.) 필드를 custom axis으로 변경한다. 그리고 좌표값을 x=0, y=1, z=0으로 변경한다.
+) axis: 중심선
4) 루비가 상자 앞보다 뒤에 그려지는 시점이 너무 이르다 => sprite renderer 컴포넌트 조정하기
Ruby 게임 오브젝트의 sprite sort point필드(다른 게임 오브젝트보다 앞이나 뒤에 있는지를 스프라이트의 어떤 지점을 기준으로 판정하냐?) center>pivot으로 변경한다.
5) pivot은 스프라이트의 중심점 역할을 하며 수동으로 지정할 수 있다. 회전이나 배치를 하는데 그 지점을 중심으로 회전하거나 배치된다.
6) 단일 스프라이트 피벗 조정
프로젝트 창 해당 스프라이트>pivot 필드
7) 스프라이트 에디터로 타일셋의 피벗 변경하기
인스펙터>Sprite Editor
Pivot>Custom
Pivot Unit Mode가 Normalized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0이 최소, 1이 최대, 0.5가 중간이다
8) 프리팹(Prefabs): 게임 오브젝트의 설정을 손쉽게 변경하고 위와 같은 반복 작업을 없애기 위해 사용하는 것. 프리팹을 통해 스프라이트처럼 게임 오브젝트에 모든 컴포넌트 및 설정을 적용하여 에셋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. 프로젝트의 어느 씬에서나 게임 오브젝트를 재사용할 수 있다.
9) 프리팹 설정 변경하기
Prefab>inspector>open prefab 또는 MetalBox 더블클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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